효과적인 새해계획세우기 "만다라트기법"


2017년 1월 한달이 벌써 훅~ 지나가버렸다. 이맘때 쯤이면 새로운 새해계획을 세우고, 체계적인 계획표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리를 구입하곤 하는데 하나하나 적어가며 이룰수 있었던 것들, 그리고 이루지 못한 것들을 한번더 생각하게 되고, 반성하게 되는 것 같다.  매 해마다 같은 방법으로 다이어리에 적어가곤 하지만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 좀 더 효과적인 새해계획세우기 방법이 없을지 잠시 고민해보았다. 




"오타니 쇼헤이의 성공적 

목표달성 프로젝트"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일본 야구선수인 '오타니 쇼헤이'의 목표달성 프로젝트. 이 선수가 실천하고 있는 목표달성법은 큰 목표아래 세부목표를 무려 80개로 나누어 구체화 시킨 후 계획을 실천해 나간다. 이것을 바로 "만다라트기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만다라트기법"이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만다라트(Mandal-Art)"란, 

일본의 한 디자이너인 이마이즈미 히로야키가 

개발한 것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기술을 뜻한다. 


<만다라트기법> 작성방법. 


-만다라트 중앙에는 최종목표를 적는다. 

-중앙의 최종목표를 중심으로 

나머지 칸에 분리하여 적는다.

-분리된 최종목표의 세부적인 

목표달성 내용을 적는다.


이렇게 하여 표가 완성되면 목표의식이 더욱 뚜렷해지고, 좀 더 효과적인 실천으로 최종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다.  그렇다면 '오타니 쇼헤이'는 만다라트기법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웠을까?? 



최종목표는 "8구단 드래프트 1순위"로 정하고 세부적으로 몸만들기, 멘탈, 인간성, 운, 변화구, 스피드, 구위,제구로 나누어 여러가지 실천사항을 적었다.  이렇게 만다라트기법을 통한 새해계획세우기는 전체적인 큰 틀을 볼수 있다는점, 지금 내가 어느정도 노력하고 있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는 점, 시간이 지나 어느정도의 성공을 이루었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서 굉장히 효과적인 새해계획세우기 방법이 아닐까 싶다.  생각만 하고 있을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만다라트기법'으로 계획표를 짜는 것이 첫번째인것 같음!! 나도 얼른 해봐야겠다 ^^!!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