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수르 르제르바 에스페셜 까베르네 소비뇽 2014 와인시음 후기 



코노수르 르제르바 에스페셜 까베르네 소비뇽 2014 와인시음 후기 (이름도 길다;;)  나의 반쪽인 "고기써는남자" 채블리씨와 최근 코노수르와인을 함께했다. 처음 마셔본 코노수르와인.  와인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칠레의 인기와인으로 손꼽힌다고 하는데 가성비좋은 와인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칠레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찾는 이들이 꽤 많다고... 드라이와인이기 때문에 달달한 맛보다는 약간의 떫은 맛이 강하고, 끝맛이 굉장히 깔끔하게 떨어지며, 산미감이 꽤나 풍부하다. 



항상 달달한 와인을 선호했었다.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달달하면서도 톡쏘는 스파클링와인을 선호하는 편인데, 나역시 그런 와인을 즐겨마시곤 했었다. 처음 코노수르와인을 한모금 마셨을땐 굉장히 쓰고, 도수가 높으며, 떫은맛이 먼저 다가와 강하다는 느낌이 가장 먼저들었다. 두번째 마셨을땐 굉장히 묘했다. 왜?? 왜냐하면 쓰고 떫은 느낌이 덜하고 입안을 진한 와인의 향과 깊은 맛을 맴돌게 하는것이 또 마시고픈 끌림을 만들어준다. 




굉장히 매력있는 코노수르와인.  무게감 있는 진한 와인을 선호하는 편이라면 코노수르 르제르바 에스페셜 까베르네 소비뇽 2014 강추!! 스페인음식으로 대표적인 하몽과 함께면 더할나위 없을듯 하다. 채블리씨가 제안한 '하몽만들기' 도 계획해볼 예정인데 무튼!! 하몽에 대한 자세한건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몽과 함께 하고픈 코노수르 와인을 .. 갈릭토마토 파스타와 함께...!! (스페인전통음식 하몽!! 만드는방법은??)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