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용어에 대해 알아보기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8개월이 지나간다. 직장과 병행하느라 중간에 2~3달정도를 쉴 때도 있었어서 생각보다 그닥 결과가 좋은편은 아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다음사이트와 티스토리 메인에도 뜰 때가 있었고, 한순간 투데이 방문자수가 몇천명을 찍었을 때도 있었다. 중간중간 그런 굴곡을 경험할때마다 욕심이 생기고, 더 다른걸 시도해보기도 하고.. 지난 8개월을 되돌아보며 느낀거지만 돈을 생각하고 시작하는것은 아니라는것을 참 많이 느낀다. 애정과 꾸준함, 인내가 가장 중요하며, 이것이 충족되어 졌을때 수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되는 것 같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서는 알면 알수록 더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지금도 알아야할 부분이 많고, 찾아가며 블로그를 운영해 가고있지만, 알면 알수록 헷갈리고 어렵기만 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꼭!! 광고용어에 대해 어느정도 숙지해 두는것이 좋겠다. 



* 페이지뷰(PV) : 페이지 조회수. 페이지 안에 광고를 여러개 설정해놓았다 해도 페이지 당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1페이지 1회로 인식된다. 

* 페이지 CTR : 페이지의 클릭률을 말하며  클릭수/페이지뷰로 나눈 값이다. 

* 페이지 RPM : 노출 1000회당 예상되는 수익이다. (예상수입/페이지뷰)*1000  

* CPC (클릭당 비용) : 1회클릭당 발생되는 단가비용. 광고비는 광고주가 정하기때문에 광고에 따라 지불되는 금액은 다르다.

* 예상수입 :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한달 동안 발생된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다. 

* CPA : 방문자가 회원가입을 통해 정보를 입력하거나, 설문조사 등에 참여하였을 시 발생되는 광고수익이다.

* CPS : 방문자가 해당 광고 상품을 구입했을 경우 발생되는 광고수익이다.

* CPI : 모바일상에서 상품 안내와 어플 설치까지 이루어질 경우 발생되는 광고수익이다. SNS를 통해 마케팅광고가 가능하다. 


이정도의 개념만 알고 있어도 수익을 내는데에 큰 도움이 될듯 싶다. 어떤부분이 부족한지,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파악 또는 추측해 볼 수 있기때문에...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